회원로그인

아기잠재우기
아기잠재우기 QnA
모유수유/이유식/먹거리
아기랑 속삭이기
아기건강/성장발달
질환/증상사진게시판
juliee의 궁시렁궁시렁/일상
EASY 및 R&R
아기장난감/아기놀이 아이디어
"엄마,나 침팬지!"
OO떼기(젖,기저귀,etc.)




아기잠재우기Q&A

4-6개월 | 꿈나라 수유의 악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julie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06-09-27 21:31 조회6,760회 댓글0건

본문


진경맘님 질문 >>>>>>>>>>>>>>>>>>
...(생략)....
2) 그리고 어젯밤에 2시간 간격으로 깨더니 오늘은 하루종일 많이 보챕니다.
어제가 평소와 다른 점은,
2-1) 낮에 35분, 45분짜리 토막잠을 잤을뿐 충분히 낮잠을 자지 못했다는 것과
(어제는 아빠가 보는 날이었는데, 아빠가 아기 보는 날은 야구중계에 푹 빠져 있습니다. 아빠는 아기가 잘 자지 않는다고 투덜대는데 제가 보기엔 TV와 관련이 있는 것 같아요)
2-2) 꿈나라 맘마를 했다는 것입니다. 녀석이 마지막수유를 6시 반에 하고 8시쯤 잠들었는데 평소보다 일러서 밤에 배고플까봐 10시쯤 꿈나라 맘마를 했거든요.
(꿈나라 맘마가 밤잠에 지장을 주기도 하나요?)

그런데 2시에 일어나서 울더라구요. 역시 평소와 다른 점은 매우 보챘다는 것... (마치 예전에 젖이 부족했을 때나 어디 아픈 것처럼)
젖을 줘봤지만 열심히 먹지는 않아서 어디 아픈건 아닌지 가슴을 몹시 졸였습니다. 아빠가 한시간 가량 안아줘서 4시 경 겨우 잠들었는데...
다시 6시에 일어났습니다. 이 시간은 평소와 같은 기상시간이라서 그이후 EASY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만...
아이가 대체로 오늘 낮잠을 1사이클(45분)을 넘지 못하고 잠에서 깰때 무척 기분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눈도 뜨지 못하고 기분나쁘게 한참을 웁니다.


Juliee 답변 >>>>>>>>>>>>>>>>>>>>>>>
...(생략)...
2) 티비, 영향 많아요.

그리고 꿈나라 맘마도 밤잠에 지장 주는 아기도 있어요.
대개는 시간 때문인데.. (아마 얕은 잠 상태에서 꿈나라수유를 하면 그런 게 아닐까 싶은데, 저도 확신은 없네요..)
좋지 않은 경우에는.. 취침시간 8시부터 꿈나라 수유시간 10시까지 2시간 사이클에 걸려서, 밤새도록 그 사이클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거든요.
만일, 아기가 깨는 주기가 잠드는 시간부터 꿈나라수유 시간까지의 주기와 유사하다 싶으면
꿈나라 수유를 중단하시고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이건 꿈나라수유 뿐 아니고 아기에게 어떤 주기로 깬다 싶으면, 첫 깨는 시기에 주변환경에 아기를 깨게 하는 요소가 없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답니다.. 가령, 옆집 아저씨가 퇴근하면서 옆집 문을 쿵하고 닫는 시간이다... 등등 ^^)

지금 상태는 피로때문이라기 보다는 아마 뒤집기 때문일 거예요.
뒤집기 본능이 발휘되면서 그 몸이 휙 돌아가는 느낌이 불안하게 느껴져서
잠자는 동안 영향을 미칠 수도 있구요.. (물론 그게 결국 피로를 낫긴 하겠지만요..)

ConnectedMoms.com Ticker
Baby Birthday Ticker Ticke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